한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을 360 영상과 공간음향(Spatial Audio)👂으로 담아낸 특별한 채널을 소개합니다. 바로 탕카의 'VRSCAPE of KOREA' 채널인데요. 공간 음향 녹음 방식으로 자연과 문화유산을 더욱 몰입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.
탕카에 대한 소개를 간단히 해볼까요?
탕카는 2021년 국내 처음으로 자연과 문화유산의 소리를 담은 Dolby Atmos Album
“Soundscape of Korea”를 NAVER Vive 에 출시하여 큰 호응을 얻은 전적이 있고요.
2024년에는 국가유산청과 함께 창덕궁, 변산반도 및 동구릉 영상제작과 한국의 집 복합공연 “소리로 담아낸 국가유산”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.
이른바 '소리'에 관해서, 그 중에서도 특히 '자연의 소리'에 특화된 전문가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.
☘️ 고개를 돌리면 계곡물 소리가 들려~
이미지 출처 : XROMEDA 'VRSCAPE of KOREA'.
실감 나는 화면에 입체적인 공간 음향까지 추가된다면 그 효과는 어떨까요? 조르르 흐르는 물 소리도, 멀리서 지저귀는 새소리🕊️도 내 움직임에 따라 다르게 들리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요. 도심 한복판에서도 자연 속에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! 엑스로메다의 'VRSCAPE of KOREA' 채널에 접속해 보세요. 클릭 한번으로 자연의 소리와 풍경을 느끼며 힐링 타임 갖기, 바쁜 일상에 지친 분들께 추천합니다!🙌
엑스로메다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, 잊지 않으셨죠? 위의 채널을 개설한 크리에이터 분들에게는 최소 5만 원 이상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.(유료 멤버십 회원이 10명 가입하면 10만 원!) 여러분도 지금 바로 참여해 보세요! VR 콘텐츠를 하나만 올리셔도 무조건 당첨 확정입니다!